[구글 서치콘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구글 에드센스] nt="ca-pub-6910137060139859"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블라디보스톡 환전 , 현지 생활 환전 경험만 수십번 , 환전 이것만 보고 가자!
    러시아/블라디보스톡 팁 2020. 3. 19. 19:10

    블라디보스톡 환전, 루블 환전만 벌써 몇십번째 노하우, 현지 생활 환전 경험만 수십번 , 환전 이것만 보고 가자!

    안녕하세요 . 오늘은 블라디보스톡 환전 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여행을 많이가지만 이상하게 환전에 대해서는 뭔가 어렵고 머리가 아파지는데요. 그래서 오늘 환전에 대해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2020.02.29 : 최근 코로나 문제로 심각한데 여행할 때 각별히 주의하세요 ..ㅜㅜ)

     

     

     

     

     

     

     

    블라디보스톡 환전 시 주의할 점

    블라디보스톡은 환전 할 때 기타 지역과 달리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1. 블라디보스톡은 상점에서 달러를 거의 받지 않습니다.(거의가 아니라 아예라도 무방함.)

    2. 달러를 환전할 때 100달러 50달러를 우대를 해주고 10달러나 5달러나 1달러는 잘 받지 않습니다.

    (2020.02.29 최근 '프리모리에 뱅크' 에서 10달러 이하도 환전 해줍니다 ~~ 그치만 안해주는 은행도 많아요.!!)

    3. 루블은 한국에서 많이 취급하지 않기 때문에 환전시 수수료가 비쌉니다.

     

     

     

     

     

     

     

     

    블라디보스톡 환전 방법. 루블 환전 어렵지 않아요.(이 부분은 안좋은 방법이니 skip하셔도 됩니다!)

    블라디보스톡에서 루블을 환전하실 때 환율 계산 걱정 때문에 고민이 많으십니다.

    하지만 요즘 시대는 은행에 직접 가서 환전하는 시대는 많이 바꼇죠. 이것만 참고하시면 환전을 똑똑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1. 루블같이 사용량이 적은 화폐는 은행에 가서 환전시 수수료가 달러보다 비싸다. 즉 이방법은 best가 아니다. ( 미국 달러 , 유로 , 일본 엔 등은 환전이 더 유리하다!)

    2. 공항에서 환전은 다른 환전방법보다 비싸다. (한국과 블라디보스톡 공항 둘다)

    3. 원화에서 달러 – 달러에서 루블로 이중환전을 많이 추천하지만 이 방법은 머리를 많이 써야한다. 우대권등은 스마트폰으로 앱 이용시 많이 받을 수 있고 은행마다 우대율 환율이 달라 신경써야 할 부분이 많다. 블라디보스톡은 사실 이중환전이 필요가 없다!!

     

     

     

    그러면 어떻게 하는게 가장 좋을까?

    가장 간편하면서도 환율적으로도 이득을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굳이 더이상 어려운 길을 갈필요가 없습니다.

    1. 마스터 카드나 비자카드를 챙긴다.

    2. 공항에 도착하여 공항 ATM기로 5000루블만 인출한다. (유심과 택시를 타기 위해서이다. ) (포켓 와이파이가 있다면 얀덱스 어플을 이용하면 한국번호로도 가입을 할 수 있다. 막심은 러시아 번호만 가능하다. 그러면 굳이 공항에서 인출을 안하고 시내에서 한번에 하면 좋습니다.)

    3.공항에 도착하면 큰 은행 ВТБ , СБЕРБАНК나 호텔 ATM 기기 안전한 곳에서 여행기간 동안 예상 금액을 정해서 한번에 뽑는다. (신용카드를 상점에서도 쓸 수 있으니 비율을 정해서 뽑는다. )

     

     

     

     

     

    해외에서 카드사용시 주의사항!

    해외에서 카드사용시 주의해야할 사항이 있습니다. 해외에서 카드 결제시 해외원화결제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제가 예를들어 미국에서 달러로 결제를 했을 가정하에 원화로 결제시 미국달러로 결제로 수수료가 붙고 최종적으로 원화로 결제가 되면서 2중으로 수수료가 결제되는 것입니다. 해외 원화결제시 최소 3%이상의 수수료가 붙습니다.

     

    해외원화결제 (DDC) 는 콜센터나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간단히 신청가능합니다.

     

    만약 해외에서 결제시 영수중에 ‘원화’ 표시가 있으면 이는 해외원화결제로 된 것이니 차단하시거나 취소하고 현지화로 결제를 요청해야 합니다.

     

     

     

    블라디보스톡 시내 환전소( 혹시 달러를 환전하고 싶으시다면)

    1)아르바트 환전소

    아르바트 옆거리에 있는 이브로쉐 화장품가게 바로 옆에 있다. 환율이 블라디보스톡 시내에서 좋은 편이다. 그러나 10달러와 20달러는 취급하지 않는다.

    2)프리모리에 환전소

    쁘리모리에 은행

    아르세니예프의 박물관 맞은편 건물 왼쪽에 위치한다. 아직 구글지도가 없으므로 이런식으로 찾아야 한다. 여기는 10달러와 20달러를 취급해주는게 가장 큰 메리크 입니다.

    #카드 인출은 수수료가 비쌉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