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라디보스톡 ATM 수수료 : 프리모리에 뱅크 #너무비싸러시아/블라디보스톡 팁 2020. 3. 19. 18:49
안녕하세요. 블라디보스톡 ATM 수수료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게 되면서 이것저것 사소한거 하나까지 사진을 찍는 습관이 되었는데요. 저는 보통 환전을 할 때 카드로 인출하는 방법으로 합니다. 오늘 왠지 처음가보는 프리모리에 뱅크에서 인출을 하고 싶더라고요. 그런데 뽑았더니 !! 수수료가 엄청 비쌌는데 그 후기와 다른 은행을 추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블라디보스톡 ATM 수수료 : 프리모리에
먼저 은행에서 카드로 인출하는 방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든 은행이 거의 동일합니다.
1. 카드를 넣는다.
2. ENGLLISH 클릭!
3.WITHDRAWAL(인출) 을 클릭!
4. 원하는 금액을 클릭 ! , 정확한 액수를 인출하고 싶으면 OTNER 을 클릭!
5.원하는 금액을 입력하고 CORRECT 클릭!
6. 카드 비밀번호 4자리 입력!
7. 수수료 확인여기서 charged commission : 750 이라고 나옵니다. (한화로 15000원 정도) 저는 여기서 고민을 많이 했죠.. 은행이 받는 수수료만 750루블인지 그리고 환률 매매 수수료는 따로인지. 근데 다른 은행에서 인출을 했을 때 5만루블(한화 약 95만원)을 인출하면 대략 2만원 정도의 수수료가 나왔습니다. 750루블이 너무싸서 의심을 했지만 저는 인출을 했습니다.
8. 영수증을 받겠습니까? YES!!
9. 통장에 인출금액을 보니 네이버 시세 환율보다 3만2천원이나 차이가 났다. 다른 은행보다 만원이나 더 비쌌다.다른 은행에서 인출하기
1. ВТБ
최대 50000루블(약 95만원 정도) 를 한번에 인출할 수 있어서 큰돈을 인출할 때 ATM 수수료가 적게 드는 장점이 있다. 은행 신용도도 좋은 편이여서 안전하다.
위치는 아르바트 근처 쇼콜라드니차 바로 왼쪽건물에 있다.
쇼콜라드니차 구글지도2. СБЕРБАНК
러시아에서 가장 많이 쓰는 은행중 하나이다. 최대 5000루블 (약9만2천원) 밖에 뽑지 못하는 단점이 있다. 시내 어딜가나 쉽게 볼 수 있다.
아참!(안궁금하면 skip!) 프리모리에 뜻은?
프리모리에라는 이름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을 드릴게요. 프리모리에는 러시아 극동 지방의 이름이랍니다. 우리나라로치면 경기도 같은 거에요. 그리고 프리모리에의 행정중심시가 블라디보스톡입니다. 프리모리에의 주요 도시는 블라디보스톡 외에 무역도시인 나홋가와 많이 가시는 우스리스크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 프리모리에라는 이름은 한자로하면 ‘연해주’입니다. !!!
연해주라는 이름은 많이 아시겠지만 프리모리에의 뜻이 바로 연해주입니다 !
그래서 시내 중심에는 발해역사 박물관이 있지요.이 연해주라는 땅은 발해가 한때 지배했었고 중국의 여진족, 그 이후에 계속 중국의 땅이 되었다가 태평천국의 난과 아편전쟁 등으로 중국이 피폐해 질 때 러시아가 획득한 땅이랍니다.
그러면 역사에기는 여기까지 하고 다음에 뵙게습니다 ^^
'러시아 > 블라디보스톡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GETT – 블라디보스톡 택시어플 사용법 3탄 ( VS 얀덱스 VS 막심) (0) 2020.03.19 블라디보스톡 환전 , 현지 생활 환전 경험만 수십번 , 환전 이것만 보고 가자! (0) 2020.03.19 블라디보스톡 기차역에서 공항 가는법 (0) 2020.03.19 블라디보스톡 유심 공항 VS 시내 , 새벽, 포켓 와이파이 , 로밍 (0) 2020.03.19 블라디보스톡 인종차별 있다고?? 오해를 풀어드립니다. (0) 2020.03.19